[하늘에서 떨어진 큰 별 이름 쓴 쑥]
(*계8:6~12)
●본문참고용 구절
※계6장
(어린 양이 떼시는 일곱 봉인)
ex
**단12:4
다니엘아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
**계5:1~5
1
내가 보매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 두루마리가 있으니 안팎으로 썼고 일곱 인으로 봉하였더라
2
또 보매 힘있는 천사가 큰 음성으로 외치기를 누가 그 두루마리를 펴며 그 인을 떼기에 합당하냐 하나
3
하늘 위에나 땅 위에나 땅 아래에 능히 그 두루마리를 펴거나 보거나 할 자가 없더라
4
그 두루마리를 펴거나 보거나 하기에 합당한 자가 보이지 아니하기로 내가 크게 울었더니
5
장로 중의 한 사람이 내게 말하되 울지 말라 유대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이겼으니 그 두루마리와 그 일곱 인을 떼시리라 하더라
(인 뗀다는=봉인 된걸 열다,알게하다)
※7장
(인 뗀뒤에 인친다)
ex
**고후1:21~22
우리를 너희와 함께 그리스도 안에서 굳건하게 하시고 우리에게 기름을 부으신 이는 하나님이시니 그가 또한 우리에게 인치시고 보증으로 우리 마음에 성령을 주셨느니라 (하나님의 백성임을 보증하다)
※8장
(일곱 천사가 일곱 나팔 받고ᆢ붐)
●나팔의 기능
※
구약에선 나팔이 항상 인간 역사에 대한 하나님의 개입 상징
ex
**출19:16,19
16
셋째 날 아침에 우레와 번개와 빽빽한 구름이 산 위에 있고 나팔 소리가 매우 크게 들리니 진중에 있는 모든 백성이 다 떨더라
19
나팔 소리가 점점 커질 때에 모세가 말한즉 하나님이 음성으로 대답하더라
**사27:13
그 날에 큰 나팔을 불리니 앗수르 땅에서 멸망하는 자들과 애굽 땅으로 쫓겨난 자들이 돌아와서 예루살렘 성산에서 여호와께 예배하리라
============
※
신약에선 그리스도의 강림과 관계
ex
**마24:31
그가 큰 나팔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그들이 그의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망에서
모으리라
**고전14:8
만일 나팔이 분명하지 못한 소리를 내면 누가 전투를 준비하리요
**고전15:51~52
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니
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
**살전4:16
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 소리로 친히 하늘로부터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
자들이 먼저 일어나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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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하늘에서 떨어진 큰 별 이름 쓴 쑥?)
*계8:10~11
"셋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햇불 같이 타는 큰 별이 하늘에서 떨어져 강들의 삼분의 일과 여러 물샘에 떨어지니
이 별 이름은 쓴 쑥이라 물의 삼분의 일이 쓴 쑥이 되매 그 물이 쓴 물이 되므로 많은 사람이 죽더라"
율법은 상징 즉 그림으로 설명한 책이고 신약은 율법의 그림을 글로 설명한 책으로 연결해 봐야만 올바른 뜻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
*히10:1
"율법은 장차 올 좋은 일의 그림자일 뿐이요 참 형상이 아니니라"
율법은 유대인의 언어인 히브리어로 복음은 그리스어로 쓴 글이기에 때에 따라서 그리스어로 쓰여진 단어를 히브리어 단어로 비교해서 이해하여야 도움이 된다
그 중의 하나인 신약의 쓴 쑥(압신도스)이란 단어는 구약 단어로 쓰일때 어떤 의미로 쓰였는지 알아야만 올바로 이해할수 있다
쓴 쑥(헬: 압신도스)은 사전적 의미로 쓴 맛내는 쑥, 상징적으론 재난이란 뜻이고 히브리어는(라아나) 독초,저주 받은 뜻으로 쓰이는데 그 쓰인 용례를 통해서 쓴 쑥이 무엇인지 알수있다
*사5:7
무릇 만군의 여호와의 포도원은 이스라엘 족속이요 그가 기뻐하시는 나무는 유다 사람이라 그들에게 정의(미쉬파트)를 바라셨더니 도리어 포학(미스파흐)이요 그들에게 공의(체다카)를 바라셨더니 도리어 부르짖음(차아카: 비명소리)이었도다
*암5:7
정의(미쉬파트)를 쓴 쑥으로 바꾸며 공의(체다카)를 땅에 던지는(야나흐: 버리다) 자들아
히브리어 정의와 포학은 단어의 뜻은 정반대이지만 단어는 알파벳 하나의 차이만 있다 우리의 언어로 설명하면 "님과 남" 으로 설명할수 있다 비슷한 발음과 비슷한 알파벳이지만 뜻은 정반대 이다
*사5:7"정의를 포학으로 바꾼것을" 같은 의미의 병행구절
"아모스"서 *암5:7"정의를 쓴 쑥으로 바꾸며" 했다 곧 쓴 쑥이란 하나님의 올바른 뜻인 정의의 단물을 쓴 물로 바꾸어 사람들을 죽음에 이르게 했다는 것이다
쓴 쑥은 히브리어로 "라아나"인데 "독"이있는, "저주 받은"이란 뜻이다
성경에서 저주 받았다는 것은 율법의 참 뜻은 알지 못한채 율법의 종노릇 하는 사람들을 저주 받았다 한다
*갈3:10~11
"무릇 율법 행위에 속한 자들은 저주 아래에 있나니 기록된 바 누구든지 율법 책에 기록된대로 모든 일을 항상
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저주 아래에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
또 하나님 앞에서 아무도 율법으로 말미암아 의롭게 되지 못할 것이 분명하니 이는 의인은 믿음으로 살리라 하였음이라"
그러므로 계시록에서 쓴 쑥이란 이름의 별은 하나님의 올바른 뜻인 복음을 다른 복음으로 바꾸어 전하는 존재를 가리킨다
*갈1:6~8
6
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을 따르는 것을 내가 이상히 여기노라
7
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교란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게 하려 함이라
8
그러나 우리나 혹은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
받을지어다
=========================
※6절
*일곱 천사가 나팔 불기 준비
ex
**엡6:12(공동번역)
우리가 대항하여 싸워야 할 원수들은 인간이 아니라 권세와 세력의 악신들과 암흑세계의 지배자들과 하늘의
악령들입니다
※7절
*첫째 나팔 부니 피 섞인 우박과 불이 땅에 쏟아지고
cf(출애굽時 열 재앙중 일곱 번째 유사)
**출9:13~26中
18
내일 이맘때면 내가 무거운 우박을 내리리니 애굽 나라가 세워진 그 날로부터 지금까지 그와 같은 일이 없었더라
19
이제 사람을 보내어 네 갖둑과 네 들에 있는 것을 다 모으라 사람이나 짐승이나 무릇 들에 있어서 집에 돌아오지 않는 것들에게는 우박이 그 위에 내리리니 그것들이 죽으리라 하셨다 하라
**겔38:22
내가 또 전염병과 피로 그를 심판하며 쏟아지는 폭우와 큰 우박덩이와 불과 유황으로 그와 그 모든 무리와 그와 함께 있는 많은 백성에게 비를 내리듯 하리라
**요엘2:30
내가 이적을 하늘과 땅에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 기둥이라
**눅9:31(별세: 엑소도스=영적 출애굽)
영광중에 나타나서 장차 예수께서 예루살렘에서 별세하실 것을 말할새
※8절
*둘째 나팔 부니 "불 붙는 큰 산" 같은
(바다에 대한 심판=출애굽 때 첫째 재앙)
ex
**출7:14~25中
20
모세와 아론이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행하여 바로와 그의 신하의 목전에서 지팡이를 들어 나일 강을 치니
그 물이 다 피로 변하고
21
나일 강의 고기가 죽고 그 물에서는 악취가 나니 애굽 사람들이 나일 강 물을 마시지 못하며 애굽 온 땅에는 피가 있더라
¤렘51:25(멸망의 산=불 탄 산)
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온 세계를 멸하는 멸망의 산아 보라 나는 네 원수라 나의 손을 네 위에 펴서 너를 바위에서 굴리고 너로 불 탄 산이 되게 할 것이다
※9절
*바다 생명 피조물+배=1/3 죽음
※10절
*셋째 나팔 부니 "햇불 같이 타는 큰 별"
ex
**요16:7~11
7
내가 너희에게 실상을 말하노니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
8
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
9
죄에 대하여라 함은 그들이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
10
의에 대하여라 함은 내가 아버지께로 가니 너희가 다시 나를 보지 못함이요
11
심판에 대하여라 함은 그들이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
**고후11:13~14
거짓 사도는 속이는 일꾼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다
이것은 이상한 일이 아니니라 사탄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
※11절
*이 별 이름은 쓴 쑥(압신도스: 재난)
*물의1/3이 쓴 쑥이 되매ᆢ많은 사람이 죽더라
¤쓴 숙(히:라아나=저주하다)
cf
**계10:9~11
9
내가 천사에게 나아가 작은 두루마리를 달라한즉 천사가 이르되 갖다 먹어 버리라 네 배에는 쓰나 네 입에는 꿀 같이 달리라 하거늘
10
내가 천사의 손에서 작은 두루마리를 갖다 먹어 버리니 내 입에는 꿀 같이 다나 먹은 후에 내 배에서 쓰게 되더라
11
그가 내게 말하기를 네가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 하리라 하더라
==============
●성경이 말하는 쓴 쑥 알아보기
■사5:7
무릇 만군의 여호와의 포도원은 이스라엘 족속이요 그가 기뻐하시는 나무는 유다 사람이라 그들에게 정의를 바라셨더니 도리어 포학이요 그들에게 공의를 바라셨더니 도리어 부르짖음이었도다
¤정의(미쉬파트)=>포학(미스파흐)
ex
**롬4:15
율법은 진노를 이루게 하나니 (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으라 했더니)
===============
¤공의(체다카)=>부르짖음(차아카: 비명,울부짖음,ᆢ)
===============
■암5:7(사5:7과 병행구절)
정의를 쓴 쑥으로 바꾸며 공의를 땅에 던지는 자들아
¤정의(미쉬파트)=>쓴 쑥(라아나: 저주)
¤공의(체다카)=>땅에 던짐(야나흐 :버리다)
□사5:7과 암5:7연결해 이해하기
☆사5:7 정의를 포학으로
☆암5:7 정의를 쓴 쑥으로
☆포학=쓴 쑥(저주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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